한국/정보

[취업/면접] LH 2018년 2차 청년인턴 서류합격/면접후기/최종합격 - 1

소글미글 2018. 12. 23. 23: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글입니다

너무 오랜만이예요!

 

사실 많이 바빴어요....

제가 사이버대를 다니는 중인데 마감일이 16일까지인 과제가 5개였거든요....

심지어 21일까지 추가 과제 하나 더......ㅎㅎㅎ

 

 

과제와 기말고사에 허덕이는 중에 청년인턴 공고가 올라왔어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지원하였는데 최종합격!!!!

정말 제게 이런 흔치 않은 기회를 주신 분들께

 많은 감사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ㅠㅠ!!!

 

 

자소서랑 면접 준비할 때 블로그보면서 많은 도움을 얻었어서,

저도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하고 올려드립니다><


1. 서류전형

Full-Blind 채용방식으로 진행하여 대학이나 성명, 경력 등의 기재란 자체가 없었습니다.

자기소개가 제일 중요하게 작용한 것 같았어요.

왜냐, LH 신입공채에서 합격한 분들께서 쓴 글에서 어학 점수, 자격증 없이도 합격하신 분들이 꽤 계셨던 거를 봐선 자기소개서가 진짜 중요하구나 느꼈거든요.

그래서!! 저는 자기소개서를  정말 열심히 썼어요.

(서류접수 기간이 굉장히 짧아서 여기에 집중하느라 과제를 제대로 못한 건 함정..또륵..)

 

 

1. 지원동기 및 입사 후 어떻게 기여하고 싶은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300자)

 

2.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하던 중, 당신이 맡은 역할 이외에 다른 사람들이 맡은 일이나 과제를 갑작스럽게 대신해야만 했던 경험이 있습니까? 당시 상황 속에서 어려웠던 점이 무엇이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당신이 취한 행동이 무엇이었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500자)

 

3. 당신에게 주어진 역할을 보다 책임감 있게 수행하고 더 나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던 최근 경험이 있습니까? 당시 상황 속에서 당신이 취한 행동과 그 결과를 중심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500자)

 

 

①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는 300자 밖에 안되기 때문에 제 의견을 확실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깔끔하게 쓰도록 노력했어요. 

 '국민을 위해서 일하는 LH+저의 인재상과 유사함'을 강조하면서,

제가 얼마나 성실한지(장학금), 어떤 능력이 있는지(의사소통능력, 리더십 등)에 대해 연결시켰어요. 그리고 사이버대다니고 있는 지금의 상황도 일부러 어필용으로 집어넣었습니다.ㅎㅎㅎ

 

 

②, ③번은 제가 일했던 경험을 위주로 썻어요.

제가 잠깐 회계사무소와 제조업 경리직으로 일했었거든요.

특히, 제조업 회사가 소기업이라 자잘하게 일할 것도 많고, 쇼핑몰도 운영하는데다가, 과장님께서 육아휴직가시면서 제가 대리로 들어간거라 제가 과장님 대리로 세무업무까지 겸으로 했어요.. (쥐꼬리 월급으로..ㅎ) 욕나올 만큼 많은 서류 작업있던 적도 있고, 제가 일 없을 땐 현장직분들이 헬이라 그거 도와주느라 진짜.... 휴..

(게다가 가족회사라 정말,,,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는,, 지금 생각해도 열받,,)

 

당시엔 정말 빡치고 화났지만ㅋㅋㅋㅋㅋㅋ

그때의 경험으로 구구절절 적을 내용이 많아지더라구욬ㅋㅋㅋㅋ

욕한거 죄송합니댜.. 그래도 몇 개월동안 많이 부려먹으셨잖아염..>. <  데헷

 

결론은 개인적인 제 생각은 일하면서 경험한 내용이 좀 더 좋은 것 같아요.

예전에 적었던 자기소개서와 비교했을 때 확실히 눈에 띄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면접 스터디 하신 분들도 똑같이 말씀해주셨구요.ㅎㅎ


 

 

 

결과는 서류 합격!!

 

정말 보자마자 얼마나 감격했는지 몰라요.ㅠㅠ

과제를 포기하고 열심히 한 보람이 있었습니당 헿

다음 글에는 면접 복장과 면접 시 질문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