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임신/출산

[캐나다] 아기천사가 찾아왔어요!♥

소글미글 2022. 4. 9. 00:21
반응형
2022. 1. 20. 1:14 발행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소글이예요.

오늘은 제가 임신하고나서 출산까지 어떤 이슈들이 있었는지 간략히 설명해드리고자 해요. 저는 영어를 잘못하는 편이고, 캐나다에서 임신과 출산은 생각지도 못했고, 병원도 한번을 안다녀와봐서...ㅠㅠ 정말 난감했었어요.

그래서! 이참에 저같은 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글을 써보려고 해요!

 


 

한국에서는 생각하지도 않고 있던 임신이었어요. 물론 캐나다에 오기로 했으니까 아기를 가져보면 어떨까? 생각하고 있었지만, 저희는 남편은 학교를 다니고 있고, 예산문제도 있고해서 한 3~4년뒤에 영주권나오면 가지려고 했었어요. 근데 3~4년 뒤 제 나이를 생각해보니, 그 나이에 첫째낳고 둘째까지? 이러니까 감당이 안될 것 같은거죸ㅋㅋㅋㅋ

 

그래! 어차피 시부모님이 도와주시기로 했고, 남편 학교 보험을 통해서 병원비도 안든다고 하니 이참에 한번 도전해볼까? 생각했어요 ㅋㅋㅋ 그런데 작년 이맘때 임신준비를 한게... 바로 덜컥 임신이 되었네요😅😅😆 이렇게 한방에 될 줄은 상상도 못하고 임밍아웃 후 친정엄마랑 둘이서 하허헣하고 웃기만 했어요ㅋㅋㅋ

▶ 임신테스트기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임신테스트기 구매하기!

처음에 슈퍼스토어를 갔더니 와우, 테스트기가 하나에 12불씩이나 하는 거에요😬…호덜덜 충격먹고 얼른 폭풍검색!

달라라마에서 1불정도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ㅋㅋㅋㅋ 얼른 남편을 닥달해서 달라라마로 달려갔습니다. (생리를 2일지나도 안했거든요..껄껄)

달라라마 테스트기

정확히는 1.25불이었네요. 2개 사서 집에 왔습니다 ><

생리도 안하고 마지막 관계일로부터 2주도 지났지만 혹시 몰라서 아침첫 소변으로 하기위해 잠자리에 들려고 누웠어요. 그렌데… 설레서 그런지 잠이 진짜 안오더라구욬ㅋㅋㅋ 억지로 잠들고 일어나니 새벽 7시 ㅋㅋㅋㅋㅋㅋ

임신테스트기는 정말 사람 피말리는 것 같아요ㅜㅜㅜㅋㅋㅋㅋㅋ

 

뜯은 사진을 못찍어서ㅜㅜ 말로 설명드리자면, 박스안에 밀봉된 비닐이 있어요. 그걸 뜯으면

1. 테스트기

2. 스포이트

3. 소변받을 수 있는 작은 용기

이렇게 들어있어요.

소변받는 용기에 받아서 스포이트로 살짝 부어주면 됩니당. 5분내로 확인하시면 돼요.

결과는 짜잔! 오른쪽이 결과선이예요. 4일날도 두줄은 나왔는데 생각보다 엄청 희미하게 나온데다가 제가 처음사용하다보니 넘쳐서 번져버렸네요. 여러분들은 조심히 사용하세용 ㅠㅠ

그리고 또다른 테스트기도 알려드리자면, 결과값이 디지털로 나와요.

이 테스트기는 착상일을 알려줘요. 결과값이 2-3주니까, 확인한 날은 임신 4-5주차정도 되는 겁니다 >_<!

저도 드디어 엄마가 되는 걸 드디어 눈으로 확인했네요!😆

 워크인 클리닉

임신인 걸 확인했으니 이제 임신 후 필요한 검사들을 하러 가야겠죠! 우선 워크인 클리닉(Walk-in-Clinic)으로 갑니다. 저는 패밀리닥터가 없기때문에 가까운 워크인으로 갔어요.

임신했음을 알리고 필요한 검사를 요청해요. 신기하게도 임신했다고 말하면 계획한거냐고 물어봐요. 아마 계획한게 아니라면 지우는 거를 알려준다고 들었는데… 저희는 계획임신이므로 맞다고 얘기합니다.ㅎㅎㅎ Congracuation~해주더라구요.

그러고 피검사와 초음파 검사 requisition 받아옵니다. 이제 이 피검사와 초음파검사를 위해 예약을 해야해요ㅠㅠㅠ 우리나라처럼 산부인과가서 피검사 뙇! 초음파 뙇! 안됩니다ㅠㅠㅠ 워크인 의사에게 검사요청해서 리퀴지션, 이걸 가지고 lifelaps와 초음파하는 곳에 예약을 해야해요. 검사 후 검사결과는 다시 워크인의사에게로 넘어가고, 그 결과를 들으러 워크인으로 가면됩니다ㅋㅋㅋㅋ… 처음 적응하는데 정말 괴로웠어요ㅋㅋ쿠ㅜ 물론 패닥이 있으시면 이런 번거로운 건 많이 생략됩니다~!

피검사 requisition 1

 

초음파 requisition

피검사에 대해 할말이 많아요ㅠㅠ

처음에 간 워크인 의사가 엄청 불친절했어요ㅜㅜㅠ 뭐때메 왔냐고 그러고 임신했다니까 왜왔냐고;;; ???? 당황ㅋㅋㅋㅋ 저도 아무런 정보가 없어서... 그냥 피검사랑 초음파검사하고 싶다고 말했어요. 위에 2개을 주더라구요. 그러고 피검사하고 결과받았는데, 나중에 다른 워크인 의사가 다른 검사도 필요하다고ㅠㅠㅜ한번에 했음 좋았을 것을 후... 피검사를 한번더했어요ㅠㅜㅜㅜ 다른 의사분은 진짜 친절하고 좀 어려운 전문용어 단어를 사용해서 못알아들으니 직접 번역기까지 써서 알려주시더라구요. 사바사입니다 정말ㅎㅎㅎ

피검사 requisition 2

아휴진짜…ㅡㅡ 영어 못하는 스스로가 정말 짜증나고 한심하고, 그 의사 생각하면 더 짜증나곸ㅋㅋㅋㅋ

영어를 열심히 더 잘해야겠다는 의지를 줬습니다..ㅎㅎㅎ

아! 그리고 그 다른 친절한 의사분이 방광에 염증같은 거 있는지 확인한다고 소변검사도 해주셨어요~ 워크인에서 간단한 소변검사는 가능한가보더라구용. 정말 아무것도 몰라서 힘든 첫 임신이었네요ㅠㅠㅜ

피검사

제가 사는 런던에 lifelabs가 9개정도 있는데 가까운 곳으로 예약했어요. 가입하고 예약하면 됩니당 ㅎㅎㅎ 오힙이 있으면 결과도 여기로 미리 알려준다는데.. 오힙이 없는 관계로ㅜㅜ 결과는 워크인 의사에게ㅜㅜㅠ

 

 초음파검사

런던에 초음파할 수 있는 곳은 제가 알기론 두군데예요. 

 

 

첫번째는 MyHealth Centre입니다.여기는 chat으로 예약할 수 있어요. 영어가 어려우시면 여기가 편하실 거에요. MyHealth Centre도 지점이 여러 개라서 알아보시고 가까운 곳으로 예약하세요!

 

 

두번째는 London X-lay Associates 입니다. 여기는 무조건 전화 예약만 가능해요. 운 좋으면 바로 받지만, 기다릴 땐 30분도 기다려야 합니당ㅜㅠ

 

 

 

 

 

개인적으로 두 번째인 London X-ray Associates을 추천해요. 여기는 초음파할 때 제가 볼 수 있게 화면을 틀어주거든요. 그리고 대략적인 설명도 해주고요. (원래는 검사 결과에 대해서 알려주지 않아요. 초음파해주는 사람은 technician이기 때문에요. 물론 자세한 부분은 의사가 검사 결과를 받고 알려주지만, 대략적으로라도 들으면 더 좋으니까요! 궁금한 건 어쩔 수 없다..!)

예약 전화도 임신 초음파하려고 해, 예약 도와줄 수 있니? 이렇게 물어보면 간단하게 이름, 성, 전화번호와 리퍼럴써준 의사 이름 말해주면 되서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제가 임신했을 때가 캐나다온 지 딱 5개월만이었고, 영어 공부 시작한 지 딱 한 달 된 터라… 자신감이 하나도 없어서ㅜㅜㅜㅠ 도전도 못해봤지만 나중엔 그냥 내가 왜 겁먹었나.. 싶더라구요 ㅋㅋㅋㅋ


임신했을 때 필요한 검사가 피검사와 초음파가 다라서 이번 포스팅에는 검사할 수 있는 장소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저는 패닥도 없고 정보도 없어서 도저히 다음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전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OB, 즉 산부인과 스페셜리스트 말고 미드와이프와 출산을 진행하기로 했고, 아주 멀쩡히, 건강히 그리고 편안하게 출산을 마쳤답니다! 다음에는 미드와이프에 대해 설명해드리고, 미드와이프와 어떤 걸 했는지 알려드릴게요 ㅎㅎㅎ

반응형